장애인 보조기기 서비스 지원 위해 "업무협약식 체결"
장애인 보조기기 서비스 지원 위해 "업무협약식 체결"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11.1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업무협약 체결
"장애인 인권개선 및 학대예방 위해 다양한 활동 함께할 것" 다짐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과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은 18일 장애인 및 학대피해 장애인의 보조공학기기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기관장 송남영)과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센터장 강인학)은 지난 18일 경기도 내 장애인 및 학대피해 장애인의 보조공학기기 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학대 피해 장애인의 자립 활동 및 일상생활 편의제공 지원 ▲장애인 인권개선 및 학대 예방을 위한 교육·홍보 ▲기관의 발전과 장애인의 학대 예방을 위하여 상호 다각적인 지원방안 모색 등 다양한 활동에서 상호 교류와 협력을 이어갈 것을 약속했다.

또 업무협약을 계기로 긴밀한 소통을 통해 지역사회 내 학대 피해 장애인 및 장애인의 학대 예방과 학대 피해에 의한 인권보호 강화, 일상생활 지원에 있어서 보조기기 지원을 활성화할 것을 다짐했다.

이날 협약식에서 송남영 기관장은 “경기지역의 복지 사각지대에 머물고 있는 사례를 적극 발굴하여 아낌없이 지원할 수 있도록 양 기관이 향후 유기적인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앞으로의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며 각오를 밝혔다.

한편 경기도장애인권익옹호기관은 경기도 장애인에 대한 학대 및 차별을 예방하고 피해를 입은 장애인 사후 지원을 전담하는 기관이다. 장애인에 대한 학대나 차별을 목격하거나 알고 있는 경우에 상담전화(1644-8295)로 신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