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애인개발원 "한 해동안 연구한 장애인 관련 연구결과 발표"
한국장애인개발원 "한 해동안 연구한 장애인 관련 연구결과 발표"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11.19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5일 오후1시 이룸센터 회의실2에서 '2019 연구결과 보고회' 진행
총 9개 연구과제에 대한 다양한 결과 공유할 예정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한 해동안 진행된 장애인에 관한 연구들의 결과가 베일을 벗는다.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 정책연구실은 오는 25일 오후 1시부터 서울 여의도 소재 이룸센터에서 ‘2019년 연구성과 보고회’를 진행한다.

이번 보고회는 한 해동안 장애인 정책 연구를 위해 개발원에서 진행한 9개의 연구과제에 대한 연구결과 및 성과를 공유하여 향후 장애인 정책 마련에 이바지하기 위해 준비됐다.

이번에 발표되는 연구과제는 ▲장애인주간보호시설 운영 현황 실태조사 ▲중증·중도장애인 가족지원 방안: 척수장애인 가족을 중심으로 ▲커뮤니티케어를 통한 중증장애인의 탈병원 연구 ▲신장장애인 욕구 및 실태조사 연구 ▲장애인 개별 운동프로그램 개발 연구 ▲‘장애인복지법’ 제도권 밖 소수자의 복지욕구에 관한 연구: 배제에서 포용으로 ▲한국 장애 출현율 개편방안에 관한 연구: ICF장애개념을 기반으로 ▲장애인 특별운송수단 지방자치단체 연계방안 연구 ▲장애분야 빅데이터 활용을 위한 연구 순으로 진행된다.

한편 이번 보고회 참가 신청을 원하는 경우 개발원 홈페이지(http://www.koddi.or.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전자메일(primrocs12@koddi.or.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연구기획팀(02-3433-450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