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인천시, '발달장애인 고용 활성화' 추진
장애인고용공단-인천시, '발달장애인 고용 활성화' 추진
  • 김윤교 기자
  • 승인 2019.11.21 2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산하 13개 공공기관과 협약
발달장애인 직업훈련 및 고용증진 협력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1일 인천시청에서 인천시를 비롯한 산하 13개 공공기관과 함께 '발달장애인 직업훈련 및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1일 인천시청에서 인천시 산하 13개 공공기관과 함께 '발달장애인 직업훈련 및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한국장애인고용공단)

[소셜포커스 김윤교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과 인천광역시 산하 13개 공공기관(이하 인천시 산하기관)은 21일 발달장애인 직업훈련 및 고용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천시청에서 개최된 이날 협약식에서 공단과 참석기관들은 인천시와 산하기관의 장애인고용 활성화를 위해 함께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이에 따라 공단과 인천시 산하기관은 발달장애인을 위한 적합 직무 발굴 및 직업훈련을 실시하고 고용창출과 고용률 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서로 구축한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발달장애인 고용을 위한 인천시 및 산하기관의 선도적인 행보가 다른 지방자치단체와 공공기관, 민간기업에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다”면서 ”공단도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의지를 전했다.

박남춘 인천시장은 “인천시 및 산하기관의 장애인고용 활성화와 장애인 친화적 근무환경 등 조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면서 “이번 협약이 장애인 고용창출 및 고용률 증진을 위한 소중한 첫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인천시의회 외에 인천도시공사, 인천교통공사, 인천관광공사, 인천시설공단, 인천환경공단, 인천광역시의료원, 인천연구원, 인천신용보증재단, 인천테크노파크, 인천문화재단, 인천여성가족재단, 인천스마트시티, 인천종합에너지 등 산하 13개 공공기관이 함께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