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영상으로 만나요~"
성인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영상으로 만나요~"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11.2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개발원, 성인 발달장애인 대상 주간활동서비스 홍보영상 공개
성인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이용자들의 변화된 일상 공개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 유튜브, 페이스북 등 게재…
주간활동서비스 인지도 제고 및 이용자 수 증대 목표
성인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홍보영상 캡처화면  한국장애인개발원 제공
성인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홍보영상 캡처화면. ⓒ 한국장애인개발원 제공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최경숙, 이하 개발원)은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함께 성인 대상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내용을 담은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개발원은 지난 20일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 유튜브, 페이스북 등 SNS 페이지에 성인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를 이용하는 장애인들의 변화된 일상을 담은 홍보영상을 게재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발달장애인 이OO 씨와 김OO 씨가 주인공으로 등장했다. 주인공들은 지역사회 주간활동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꽃꽂이, 체험학습 등을 하며 의사 표현을 배우고 자신감을 갖게 되는 모습을 통해 주간활동서비스의 의미를 되새기게 한다.

개발원은 지난 8월부터 성인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의 인지도를 높여 더욱 많은 성인 발달장애인들이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고자 홍보영상을 제작을 시작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앞으로 성인 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이번 사업에 대한 자세한 상담은 서비스지원팀(02-3433-0742) 또는 개발원 홈페이지(https://www.koddi.or.kr/index.jsp)를 통해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