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19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 개최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2019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 개최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12.02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최
장애인 단체 대표 및 장애인당사자 150여명 참여 예정
대상은 '넷마블문화재단' 수상의 영광
2019 장애인먼저실천상 대상을 수상한 넷마블문화재단
2019 장애인먼저실천상 대상을 수상한 넷마블문화재단에서 개최한 ‘전국 장애 학생 e페스티벌’ 모습. ⓒ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올 한 해 동안 장애 인식 개선을 위해 노력한 개인 및 단체를 선정하고 축하하는 ‘2019 장애인먼저실천상 시상식’을 오는 11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24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UN이 정한 ‘세계 장애인의 날(12월 3일)’을 기념하여 지난 1996년부터 시작이 됐다. 이번 시상식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수성 이사장과 수상자 및 장애인당사자 등 150명이 참여하고, 보건복지부ㆍ국민일보ㆍWBC복지TV가 후원한다.

올해 대상의 영광은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에게 돌아갔다. 넷마블문화재단은 ‘문화적 가치 확산을 통한 우리 사회 미래경쟁력 제고’를 목표로 문화 만들기·인재 키우기·마음 나누기 세 개 영역을 통해 장애인식 개선을 비롯해 사회통합 문화를 조성하는 등 장애인먼저운동 확산에 큰 공로를 세운 공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또 지난 2009년부터 현재까지 ‘전국 장애 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장애·비장애 구분 없이 게임 안에서 하나가 되는 모두의 축제의 장을 만들고 있다.

이와 함께 보건복지부장관 단체 표창에는 ▲순천율산유치원(원장 안금숙) ▲(사)필로스하모니(이사장 임인선) ▲진안군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배인재)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보건복지부장관 개인 표창은 ▲김려원 교사(진천상산초등학교) ▲김태광 대표 ▲사석환 교사(인천마곡초등학교) ▲오재수 트럼펫 연주가 ▲정관조 다큐멘터리 감독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또 국민일보 사장상에는 대구성보학교 학교기업 ‘맑은소리하모니카앙상블(교장 하미애)’, WBC복지TV 회장상에는 (사)바라봄(대표 나종민)·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장애 인식 개선 강사단 한걸음 더(관장 길재경)·장영민 교사(양일고등학교)가 수상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이번 시상식에는 장애 인식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이달의 좋은 기사’에 동아일보 임우선 기자(밤 10시 수능 끝! 271쪽 점자 문제 다 풀었다) 등 13명과 ‘올해의 좋은 방송’에 SBS ‘뉴스토리-나는 정신장애인입니다.’ 제작진 등이 선정되어 감사패가 전달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