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따라 기부"…팬들, 밀알복지재단에 5천만원 후원
"강다니엘 따라 기부"…팬들, 밀알복지재단에 5천만원 후원
  • 박소윤 기자
  • 승인 2019.12.10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다니엘갤러리, 10일 강다니엘 생일 맞아 5천96만1,200원 기부
"선행 펼쳐온 강다니엘 뜻에 팬들도 동참"
기부금, 저소득 위기가정 생계ㆍ의료비 등으로 사용 예정
강다니엘갤러리가 밀알복지재단에 생일 기념 기부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강다니엘갤러리
강다니엘 갤러리가 밀알복지재단에 생일 기념 기부금 5천만원을 전달했다. ⓒ강다니엘갤러리

[소셜포커스 박소윤 기자] = 강다니엘의 팬클럽 '강다니엘갤러리'가 12월 10일 강다니엘의 생일을 맞아 밀알복지재단에 5천96만1,200원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위기가정의 생계비와 의료비 등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강다니엘갤러리 관계자는 "평소 소외된 이웃들에게 관심을 갖고 선행을 펼쳐온 강다니엘의 뜻에 팬들도 동참하고자 기부를 하게 됐다"며 "뜻깊은 날 특별한 의미를 담아 기부하는 만큼 행복을 기원하는 저희의 마음이 소외 이웃들에게 잘 전달돼 따뜻한 연말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강다니엘갤러리의 기부는 지난해 생일 밀알복지재단에 직접 기부금을 전달한 강다니엘의 영향이 컸다. 당시 강다니엘은 바쁜 활동 스케쥴에도 장애아동 등 저소득 취약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1210만원을 직접 기탁한 바 있다.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는 "추운 겨울 힘겨운 이웃들을 위해 온정을 나눈 강다니엘갤러리에 감사드린다"며 "전달해주신 기부금은 소중히 잘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다니엘갤러리가 기부금을 전달한 밀알복지재단은 장애인, 노인, 지역사회 등을 위한 50개 운영시설과 8개 지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17개국에서 아동보육, 보건의료, 긴급구호 등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2009년, 2014년에는 삼일투명경영대상에서 각각 ‘장애인부문 대상’, ‘종합 대상’을 수상해 투명성을, 2018년에는 서울시복지상 장애인권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며 전문성을 인정받았으며, 2015년에는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특별 협의적 지위’를 획득하며 글로벌 NPO로서 지위와 위상을 갖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