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요한 택시' 통해 청각장애인 취업 넓힌다!
'고요한 택시' 통해 청각장애인 취업 넓힌다!
  • 류기용 기자
  • 승인 2019.12.1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4일 ‘제3회 고요한 택시 취업설명회’ 개최
2019년 현재 청각 장애인 26명 택시 기사 취업으로 자립 이뤄
제3회 고용한택시
제3회 고요한 택시 취업설명회 포스터. ⓒ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사장 김종훈)과 ‘고요한 택시’ 서비스를 운영하는 코액터스㈜(대표 송민표)는 14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맞춤훈련센터에서 택시기사로 취업을 희망하는 서울 및 경기도 지역의 청각장애인을 위한 ‘제3회 고요한 택시 취업설명회’를 개최한다.

고요한 택시는 청각장애인 운전기사와 승객 간 의사소통을 돕기 위해 코액터스㈜가 개발한 소프트웨어 서비스이다. 차량 내 설치되는 두 대의 태블릿으로 의사소통을 하며, 목적지 설정부터 상세한 방향지시 및 실내온도 조절 요청 등 일반 택시와 같은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승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 수단을 제공함으로 현재 26명의 청각장애인이 고요한 택시를 운행 중이며, 서울, 남양주, 대전, 대구, 경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취업설명회는 ▲고요한 택시 채용 및 택시자격증취득 안내 ▲선배 기사와의 만남 ▲고요한 택시 기사양성 과정 안내 ▲현장 면접 및 채용 등 택시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각장애인에게 다양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에 대해 송민표 대표는 “청각장애인에게 고요한 택시는 단순한 일자리 제공만의 의미를 갖지 않는다”며, “기술을 통해 장애인들도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통해 자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취업설명회 참가신청은 고요한 택시 홈페이지(http://www.goyohantaxi.com/)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사항은 따뜻한동행(070-7114-0418)로 전화나 문자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