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서울시장애인한마음체육대회 개최
2018 서울시장애인한마음체육대회 개최
  • 정혜영 기자
  • 승인 2018.11.12 12:58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市 25개구 장애인 3천여명 참가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황재연 협회장이 개회사를 하고 있다.

2018 서울시장애인한마음체육대회가 지난 1일 잠실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체육활동으로 장애인의 재활을 도모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 25개구에서 3천여명의 선수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본 대회에 서울시장을 대신해 복지본부 한영희 국장, 서울특별시의회 김생환 부의장, 환경수자원위원회 김태수 위원장, 전석기 시의원, 이동현 시의원,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손영호 중앙회장, 장애인고용공단 동부지사 김성천 지사장 등 내빈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2018 서울시장애인한마음체육대회에서 참가자들이 경기를 하고 있다.

‘밝은미소 환한마음’이라는 슬로건 아래 ▲오카리나 ▲레드스파크의 K-pop댄스 ▲FAME의 라틴댄스 등 화려한 식전공연으로 행사의 시작을 알렸다.

이어 개회식과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노력한 유공자들의 공로를 표창하고 대회가 시작됐다.

지체장애인들의 특성을 고려해 5개종목 ▲휠체어다리기 ▲게이트볼경기 ▲족구 ▲척사대회 ▲단체줄넘기의 경기가 진행됐다. 이외에 화합한마당 축제가 펼쳐져 참가자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 한마당이 됐다.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대회를 통해 3천여명의 참가자들이 한 마음 한 뜻이 되어 서로에게 환호를 보내고 갈채 속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평가했다.

본 대회의 대회장인 황재연 협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대회에 참가한 서울지역 장애인들이 운동을 통해 약해진 심신을 회복하기를 바라”며 “단체 활동을 통해 친목을 도모하고 단합함으로써 지역사회에 소속감과 장애극복은 물론 재활의지 고취 및 도전정신을 키워나가길 바란다” 고 말했다.

서울시(시장 박원순)가 후원하고 서울시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황재연)가 주최하는 서울시장애인한마음체육대회는 서울시 장애인들의 살아있는 역사이자 소중한 대회로 지난 1993년부터 지금까지 장애인들의 자긍심 고취와 화합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규 2018-11-14 17:01:41
나는 양심에 부끄럼없이 말합니다
이날 분면히 종합우승 송파 지회라고 방송하고 시상식에서 우승기를 받는 모습을 보았는데 무슨 공동우승은 무슨 공동 우승이란 말이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에 ~ 이 이건 아닌데 ,,,,,,,,,,,,,,,,,,,,,,,,,,,,,,,,,,,,,,,,,,,,,,,,,,,,,?

이*용 2018-11-14 14:48:42
서울시협회 사무처입니다 서울시장애인한마음체육대회는 오랜 전통을 가진 대회로서 회원들의 단합과 화합을 위해 선의의 경쟁을 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번대회에서도 심판위원회라는 기구를 통해 공동우승을 발표하였고 우승기는 송파지회가 우승컵은 도봉지회가 가져가기로 모든 선수단장들 앞에서 약속을 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일부 회원님들이 외부의 대회규정을 비교하면서 금메딜이 많은 팀이 우승이라고 하시는데 경기결과가 중요한 것이 아니고 우리 지제장애인협회 회원들이 일년 중 하루를 마음껏 즐기고 화합하는 날로서의 의미가 큰 것이기 때문에 당일 심판위원회가 결정한 사항을 존중해 주시기 바랍니다. 체육대회를 함깨 즐겨주신 회원님들 모두가 1등이신거 같습니다 ~

최*진 2018-11-13 11:39:20
도봉구지회가 처음으로 종합공동우승을 했네요
앞으로 더욱 승승장구하시길 바랍니다.
축하드립니다.

김*희 2018-11-13 08:35:19
3천여명의 서울시 지체장애인 회원들께 박수의 갈채를 보냅니다^^

이*호 2018-11-12 17:29:12
송파구지회 우승을 축하합니다~~
또한 내년부터는 장애인이 손쉽게 할수있는 체육대회 종목을 추가해주심 좋을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