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배숙 의원 "장애인 연금법 조속한 처리... 호소한다"
조배숙 의원 "장애인 연금법 조속한 처리... 호소한다"
  • 류기용 기자
  • 승인 2020.01.03 10:0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열린 민주평화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장애인연금법' 등 민생법안 통과 주장
장애인 연금 인상액 30만원 지급 위해 14일까지 법안통과 필요한 상황
조 의원 "협치 통해 민생법안 우선 통과시키자" 호소해
조배숙국회의원 © News1
조배숙국회의원 © News1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장애인연금법 통과를 위해 국회가 속도를 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민주평화당 조배숙 의원은 2일 168차 최고위원회의에서 올 1월부터 장애인연금 인상액을 지급하기 위해서 장애인연금법의 조속한 통과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제기했다.

1월부터 인상액 30만원을 지급하기 위해서는 장애인연금법이 오는 14일까지 통과해야 한다는 것. 해당 법령 대상자가 1만 6천명에 달하는 만큼 법안 통과가 시급하다는 주장이다.

이와 함께 조 의원은 어르신들에게 지급되는 기초연금에 대한 법안 처리도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각 당은 정쟁을 멈추고 163만 명의 기다리고 있는 민생법안을 조속히 처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조 의원은 “당의 크고 작음을 떠나서 정당의 본질이 국민들의 사회적약자의 눈물을 닦아주고, 그 분들과 함께 하는 것에 그 역할을 감당해 나가야 할 것”이라며 “시급한 민생법안을 통과시켜 어르신과 장애인들에게 새해 선물을 드리는 국회의 모습을 찾아가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필 2020-01-08 12:52:29
물론 좋은 생각이다. 꼭 선거 때만 닥치면 목소리를 높이지 말고 평상시에도 꾸준한 관심과 애정을 가지시기를 바랍니다. 나의생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