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 장애청소년 운동선수 지원사업 ‘점프’ 대상자 모집
밀알복지재단, 장애청소년 운동선수 지원사업 ‘점프’ 대상자 모집
  • 이유리 기자
  • 승인 2020.01.06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만 14세~24세 저소득가정 장애인 선수ㆍ절반 이상 저소득가정 선수 포함된 단체 대상
1월 6일~13일까지 이메일 접수, 서류심사ㆍ현장방문심사 통해 2월 말 최종선발
장애청소년 운동선수지원사업 ‘점프’ 모집 포스터. ⓒ밀알복지재단
장애청소년 운동선수지원사업 ‘점프’ 모집 포스터. ⓒ밀알복지재단

[소셜포커스 이유리 기자] =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6일부터 장애청소년 운동선수지원사업 ‘점프’ 대상자를 모집한다.

KB국민카드와 신용카드사회공헌재단의 후원으로 진행중인 ‘점프’는 저소득가정 장애인 운동선수들이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훈련비 등 체육활동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로 선발되면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10개월 간 운동장비, 레슨비, 훈련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개인은 300만원, 단체는 450만원까지 지원한다. 올해는 개인 11명과 2개 단체(팀)를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개인의 경우 대한장애인체육회에 등록된 만 14세~24세의 선수로, 중위소득 80%이하인 저소득가정 선수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단체의 경우 만 24세 이하의 선수로 구성된 팀으로, 개인전이 없는 종목이며 소속 선수의 50% 이상이 저소득가정으로 구성된 팀이어야 한다. 지원기간 내 전국체전 대회 참가 예정인 선수는 우대해 선발할 예정이다.

지원 희망자는 오는 31일까지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miral.org)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sjjeong@miral.org)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심사에 통과 시 2월 중 현장 방문 인터뷰가 진행되며, 최종 발표는 2월 말 밀알복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을 진행하는 밀알복지재단은 미술과 체육 분야에 재능 있는 장애청소년들을 지원하고자 2014년부터 발달장애청소년 미술교육지원사업인 ‘봄(Seeing&Spring) 프로젝트’와 저소득가정 장애청소년 운동지원사업인 ‘점프’ 사업을 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