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사회복지기금 장애인복지지원 공모사업 접수
경기도, 사회복지기금 장애인복지지원 공모사업 접수
  • 류기용 기자
  • 승인 2020.01.14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관련 법인(단체) 대상, 1월31일까지 접수 … 최대 3천만 원 지원
장애인의 사회활동 참여 및 육성사업, 장애인의 교육 및 직업훈련사업 등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청 전경. ⓒ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장애인 예술가들의 사회참여를 위한 활동을 지원하는 ‘경기도 사회복지기금 장애인복지지원 공모사업’ 접수가 시작됐다.

경기도는 14일 장애인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경기도가 허가한 비영리법인 사단ㆍ재단법인, 사회복지법인이나 비영리 민간단체 지원법에 의거 경기도에 등록된 비영리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장애인복지지원 공모사업 접수 계획을 밝혔다.

이번 사업의 총 예산액은 2억3천여만원(예정)으로 선정될 경우 최대 3천만원까지 사업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구체적인 지원사업은 ▲저소득 재가 장애인 및 시설보호 장애인 보호사업 ▲장애인의 사회활동 참여 및 육성사업 ▲장애인의 교육 및 직업훈련사업 ▲장애인 예술가 양성 및 활동지원 사업 ▲그 밖에 장애인복지의 증진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이다.

그러나 동일 단체에서 실시하고 있는 유사하거나 중복되는 사업이나 특정 정당 또는 선출직 후보를 지지하거나 종교의 교리 전파를 목적하는 하는 사업은 신청할 수 없다.

또 동일한 사업으로 3년(3회) 사회복지기금을 지원받은 사업이나 타 기관이나 부서에서 지원 예정인 사업, 단체를 홍보하는 행사나 단순 공연성, 1회성 행사 등은 지원사업에서 제외된다.

사업의 신청을 원할 경우 오는 20일부터 31일까지 경기도 장애인복지과로 관련서류를 우편이나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해당 사업은 2~3월중 사업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기관에 대해 3~4월 보조금 신청 및 교부가 진행될 예정이며, 12월 사업 종료 이후 현장점검과 최종 정산이 이뤄진다.

한편 경기도 사회복지기금 장애인복지지원 공모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s://www.gg.go.kr/)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