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선교 "인재공천 정당의 의무"…선관위 '비례 전략공천 불허' 반박
한선교 "인재공천 정당의 의무"…선관위 '비례 전략공천 불허' 반박
  • 류기용 기자
  • 승인 2020.02.07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례대표 공천, 전략적인 선정 해야할 부분 있다"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 © News1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 © News1

[소셜포커스 류기용 기자] = 한선교 미래한국당 대표는 7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비례대표 국회의원 후보자의 전략공천을 금지하기로 결정한 것에 대해 "정당에서 필요한, 훌륭한 분을 모시는 '인재 공천'은 국민의 요구이자 법에서 보장된 정당의 의무"라고 반박했다.  

한 대표는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비례대표 공천이라 함은 당에서 전략적인 선정을 해야 할 부분이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 대표는 "정치적 소수자인 청년, 여성, 장애인, 국가유공자, 정치 신인, 참신한 전문가 그룹의 훌륭한 분을 모시는 것 자체가 국민의 선택을 받기 위한 정당의 전략적인 결정"이라며 "선관위의 과도한 법 해석과 적용으로 인해 국민적 요구와 적법한 정당의 활동이 가로막혀서는 안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선관위에서는 이러한 정당들의 현실을 감안해 (비례대표 전략공천을) 판단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 대표는 "물론 기존 정당의 '밀실공천', '독단공천', '부정공천' 행태는 분명히 지양돼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한다"며 "우리 미래한국당은 공정하고 민주적인 절차에 의거해 국민 누구나 납득할 수 있는 비례대표 후보자를 추천할 것이다. 대한민국을 살릴 수 있는 인재를 적극 공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선관위는 전날(6일) 열린 전체회의에서 "정당 지도부가 정치적 고려에 따라 비례대표 후보자 명단과 순위를 결정하는 것은 위법"이라는 유권해석을 내놨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