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협회, 2020 장애당사자 장애인식개선 강사 양성한다
경기협회, 2020 장애당사자 장애인식개선 강사 양성한다
  • 박소윤 기자
  • 승인 2020.02.11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부터 2020년 장애당사자 장애인식개선 강사 양성 사업 진행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 교육도 수시 접수
교육기관(학교) 및 공공기관 등 파견 희망기관 모집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가 2020년 장애당사자 장애인식개선 강사 양성 사업을 진행한다. ⓒ소셜포커스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가 2020년 장애당사자 장애인식개선 강사 양성 사업을 진행한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소윤 기자] =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협회장 김기호, 이하 경기협회)는 2월부터 '2020년 장애당사자 장애인식개선 강사 양성 사업'을 진행한다.

경기도의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장애당사자를 장애인식개선 강사로 양성해 경기도 내 장애인 차별 해소 및 긍정적 장애인식을 제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아울러 중증장애인의 지속 가능하고 안정적인 고용유지를 통한 사회적 일자리 창출을 위한 사업이다.

경기도 내 만 20세 이상 등록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며, 문화예술체육 특기자 출신, 시각장애인, 척수장애인, 정신장애인, 발달장애인 등을 우선 접수한다.

접수기간은 3월 27일(금)까지다. 강사양성 교육은 4~5월 두 달간(약 50시간) 실시되며 교육을 수료한 강사들은 6월부터 현장실습을 통해 전문 강사로 양성,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소속으로 12월까지 공공기관 또는 학교에 현장교육을 나갈 예정이다.

참여 신청은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www.kgppd.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은 뒤 이메일(kgppd@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경기도협회는 장애당사자 장애강사 양성 사업뿐 만 아니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에 등록된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 교육기관으로서 직장 내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접수도 함께 하고 있다. 장애인식개선교육을 계획하고 있는 학교와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사업체 등은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 인식개선사업 담당자(☎ 070-5117-8295)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