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제9회 경기도 장애인 타악경연대회 개최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제9회 경기도 장애인 타악경연대회 개최
  • 염민호 선임기자
  • 승인 2018.06.28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셜포커스 염민호 선임기자] =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이하 누림센터)는 6월 28일(목) 구리행정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제9회 경기도 장애인 타악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9회를 맞는 이번 대회에는 총 21팀이 접수하였으며, 치열한 예선을 거쳐 12팀이 본선 경연대회를 치렀다. 작년보다 참가팀 및 신규팀이 대폭 늘어나 타악에 대한 장애인들의 열정을 확인한 뜻깊은 대회로 진행됐다.

이번 대회에서는 △밀알꿈씨의 레인보우핸드벨팀이 대상 △중증장애인거주시설 혜성원의 솔바람팀, 용인시정신건강복지센터의 사랑의꿈팀이 최우수상 △사단법인 새누리 부모연대 포천시 지부의 두드림팀, 성남혜은학교의 한울소리단팀, 어린양의집의 어린양난타팀이 우수상 △겨자씨사랑의집의 북돋음팀, 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의 Happy Togetger&Dream팀,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부천평생대학팀, 여주시장애인복지관의 거북이풍물팀이 재능상을 수상했다.

또 우수한 연주를 보여준 의정부시장애인종합복지관의 특별한난타팀, 운보원의 Do it팀에게는 특별상으로 경기도지사상과 경기도의회 의장상이 수여됐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참가자는 평소 난타를 좋아해서 단원들과 매주 연습하는데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에 설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열심히 연습해 많은 무대에 서고 싶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누림센터는 도 내 장애인을 대상으로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해 관련 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센터는 장애인의 선택과 권리를 존중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동반자적 역할 수행과 경기도 장애인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허브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