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한소통, 발달장애인 위한 잡지 ‘쉽지’ 발간
소소한소통, 발달장애인 위한 잡지 ‘쉽지’ 발간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0.03.23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 다룬 창간호 1천부 무료배포... 30일까지 온라인 신청
소소한소통이 발달장애인을 위한 잡지 '쉽지'를 지난 16일 창간했다. (제공=소소한소통)
소소한소통이 발달장애인을 위한 잡지 '쉽지'를 지난 16일 창간했다. (제공=소소한소통)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예비사회적기업 소소한 소통이 발달장애인을 위한 잡지 ‘쉽지’창간 기념으로 1천부를 무료 배포한다.

소소한 소통이 지난 16일 창간한 ‘쉽지’는 생활 속의 평범한 주제를 발달장애인과 함께 나누기 위해 만든 잡지다. ‘쉬운 잡지’라는 의미를 담은 이름처럼 다양한 정보를 발달장애인이 이해하기 쉽도록 전달한다.

1호의 주제는 ‘선거’이다. 이번 총선에 앞서 발달장애인들의 선거 이야기, 참정권을 제대로 누리는 법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일이나 활동을 쉬고 있는 발달장애인이나 코호트격리 중인 장애인시설, 외부활동이나 프로그램을 못하고 있는 발달장애 관련 기관이라면 신청할 수 있다. 30일까지 소소한 소통 페이스북, 홈페이지로 신청자 정보를 등록하면 된다.

소소한 소통 백정연 대표는 "주변 발달장애인 대부분이 코로나19 확산 이후 생활반경이 더 좁아지면서 우울감, 스트레스 등을 호소하는 것을 확인했다”며 “발달장애인이 혼자 즐길만한 다양한 콘텐츠의 필요성을 느꼈다”고 이번 나눔의 취지를 전했다.

한편, 소소한 소통은 비말감염,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5부제, 판데믹 등 코로나19 와 관련한 새로운 용어들을 쉽게 설명하는 카드뉴스를 제작하여 페이스북 등 온라인을 통해 공유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