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복, 발달장애인 가정에 ‘맞춤형 운동용품’ 전달
아산장복, 발달장애인 가정에 ‘맞춤형 운동용품’ 전달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0.03.31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직원공제회 행복기부금 지원…밸런스보드, 싯업바 등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30, 31일 양일간 발달장애인 가정 28곳에 맞춤형 운동기구 전달했다. 소셜포커스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 30, 31일 양일간 발달장애인 가정 28곳에 맞춤형 운동기구 전달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하 아산장복)은 지난 30, 31일 2일간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외부활동을 자제하고 있는 장애아동체육프로그램 참여아동 및 발달장애인 농구팀 가정 28곳에 맞춤형 운동용품을 전달했다.

아산장복은 이용자들을 위해 밸런스보드, 싯업바, 복부운동기구 등 가정에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용품을 준비했다. 전달된 용품은 한국교직원공제회 행복기부금으로 마련됐다. 건강 및 운동기능 유지는 물론 생활체육 프로그램 공백으로 인한 정서적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프로그램 이용 장애아동 보호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활동에 제한이 많고 복지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해 걱정이 많았다"면서 "그동안 신체활동이 부족했었는데 이번에 제공받은 용품을 통해 가정에서 손쉽게 운동 할 수 있어 매우 감사하다”고 전했다.

복지관 이창호 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들이 맞춤형 운동용품을 통해 신체활동 부족을 해결하고, 가정에서 건강하게 생활하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