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국가대표 선수단의 심장이 다시 뛴다!"
"장애인국가대표 선수단의 심장이 다시 뛴다!"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0.05.0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검사 음성 판정받은 선수에 한해 18일부터 이천훈련원 재입촌
퇴촌 후 비대면 훈련 진행하는 선수단과 지도자에게 훈련수당 지급
지난 1월 경기도 이천시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에서 열린 ‘2020 장애인국가대표 훈련개시식’을 마치고 최윤희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이 농구 훈련장을 방문해 선수들과 기념촬영을 가졌다. (제공_문화체육관광부)
지난 1월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훈련원에서 열린 ‘2020 장애인국가대표 훈련개시식’이 끝나고 농구 훈련장에서 기념촬영을 하는 선수단의 모습. ⓒNews1(제공_문체부)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장애인국가대표 선수단의 심장이 다시 뛴다. 대한장애인체육회(이하 체육회)는 오는 18일부터 선수단이 이천훈련원에 재입촌해 촌외 훈련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체육회는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2020도쿄패럴림픽대회가 연기됨에 따라 국가대표 훈련을 한시적으로 중단했었다. 지난 3월 31일 훈련원을 퇴촌한 선수단을 끝으로 모든 훈련이 중단된 지 약 7주만에 재개된 공식활동이다.   

그간 선수단은 개인훈련과 휴식을 병행하며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고 훈련원 또한 보수공사와 방역에 힘쓰며 선수단을 맞을 준비를 해왔다.    

특별히 이번에는 코로나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은 선수들만 입촌이 허락됐다. 입촌 대상 종목과 선수단 규모는 경기단체와의 협의를 통해 순차적으로 정해질 예정이다.  

한편 체육회는 코로나19로 퇴촌한 선수단에게 훈련수당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수당은 4월 27일부터 5월 15일까지 최대 12일동안 비대면 훈련을 인정해서 국가대표 지도자와 트레이너, 선수들에게 종목별 경기단체를 통해 지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