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남부장복 "직업 능력 찾고 취업도 성공해요!"
충남남부장복 "직업 능력 찾고 취업도 성공해요!"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0.05.14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학교 및 장애인 시설 찾아가 직업 능력 분석해주고 취업 지원해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 5월부터 11월까지 직업 욕구를 가진 도내 장애인을 직접 찾아가 직업 능력 분석과 취업 상담을 제공한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코로나 사태로 더욱 어려워진 장애인 취업 시장에 한숨쉬는 이들이 늘고 있다.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은 이에 발맞춰 올해 5월부터 11월까지 직업욕구를 가진 도내 장애인을 찾아가 직업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복지관 직원들이 특수학교와 장애인 시설, 재가장애인 가정을 방문해 전문도구를 이용해서 직업 능력을 평가하고 결과를 바탕으로 진로선택을 돕고 있다.  

특히 평가 후에는 결과서를 제공해 언어, 인지, 감각, 운동, 직업적성 등 다양한 영역에서 개개인이 가진 직업 능력을 분석해준다. 이 평가결과서를 근거로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상담도 제공한다. 

복지관 관계자는 "찾아가는 직업평가 서비스로 직업 욕구가 상당하지만 취업이 안되는 장애인들에게 적성과 흥미, 직업준비도를 체크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 취업도 돕고 자신감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찾아가는 직업평가서비스는 무료로 진행되며 6월 30일까지 접수를 받고 있다. 문의 및 신청은 복지관 직업지원팀(☎041-856-7075)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