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에 관심있는 누구나 "인권공모전"에 참여하세요!
인권에 관심있는 누구나 "인권공모전"에 참여하세요!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0.06.0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제는 차별금지ㆍ예방, "일상 속 겪었던 차별 다룬 순수 창작물 환영"
6월 1일~30일까지, 포스터ㆍ카드뉴스ㆍ인권에세이 3가지 분야로 제출
국가인권위원회가 '2020 인권공모전'을 6월 한 달간 개최한다. (사진) 2019년 일반부 포스터 부문 최우수작. ⓒ국가인권위원회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국가인권위원회(이하 인권위)가 인권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2020 인권공모전'을 6월 한 달간 개최한다. 

이번 공모 주제는 '차별금지'와 '차별예방'이다. 일상 속에서 겪었던 차별 문제를 다루면 되고, 성별 및 종교, 장애, 나이, 사회적 신분, 출신 지역, 출신 국가 등 구체적인 차별사유를 담아 작성하면 좋다. 주제별 참고자료는 인권위 홈페이지 결정례 및 인권정책자료집을 참고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포스터와 카드뉴스, 인권에세이 3가지 방식이다. 개인 혹은 팀(3인 이내)으로 참여하고, 인권에세이 부문은 개인만 응시 가능하다. 특히 접수된 작품은 접수일로부터 최근 1년 이내에 제작된 작품으로, 타 공모전에서 수상한 사실이 없는 순수 창작품이어야한다. 

수상은 일반부와 청소년부로 나눠 각각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을 선정한다. 모든 수상작에 대해 인권위 위원장 명의의 상장도 수여한다. 

접수는 6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다. 발표와 시상식은 8월로 예정하고, 홈페이지 공지와 수상자 개인에게 연락해 알릴 예정이다.   

온라인 접수만 가능하며, 홈페이지(www.humangongm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외 구체적인 사항은 ☎(02-334-904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