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ㆍ기업 모두의 파트너 "장애인 고용매니저 첫 걸음을 떼다!"
장애인ㆍ기업 모두의 파트너 "장애인 고용매니저 첫 걸음을 떼다!"
  • 조호근 기자
  • 승인 2020.06.2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장애인 고용매니저 아카데미 제 1기 진행
대전권에서 오는 7월 6일(월)부터 2주 동안 고급과정 2기 교육 예정
장애인 고용매니저 아카데미 고급과정 수료식 후 기념촬영
장애인 고용매니저 아카데미 고급과정 수료식 후 기념촬영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조호근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는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 고용매니저 아카데미(이하 고용매니저)」를 진행했다.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열린 이번 교육의 고급과정은 6월 8일(월)부터 6월 19일(금)까지, 기초과정은 6월 15일(월)부터 6월 17일(수)까지 진행했다.

고급과정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중 강의 경력이 풍부한 강사 가운데서 면접을 통해 16명을 선발했다. 또 장애인 고용 컨설팅을 위해 필요한 사업주 및 장애인지원제도, 직무분석 및 상담을 위한 각종 교육을 실시했다.

기초과정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중 강의 경력이 없거나 자신감이 부족한 장애인 강사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주요 교육 내용은 자신감UP, 보이스트레이닝, 강의 시연 및 피드백 등 강의 스킬업에 초첨을 맞춰 진행됐다.

빡빡한 교육일정을 모두 마친 수강생들의 얼굴에는 하나같이 ‘장애인 고용매니저’에 대한 기대와 새로운 직업으로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비장한 각오를 엿볼 수 있었다.

고급과정을 수료한 A씨는 “먼 거리를 오가는 것과 매일 보는 시험 때문에 정말 힘들었지만, 유익하고 행복한 시간이어서 이겨낼 수 있었다"면서 "장애인 고용 매니저 자격증을 받게 된다면 장애인 고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기초과정에 참여한 B씨는 “평소 접해보지 못했던 유형의 장애인들을 만나 서로의 장애유형을 이해하게 되어 좋았고, 강의 시연과 피드백으로 내 강의의 부족한 부분을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매일 필기시험과 실기(컨설팅) 테스트를 통과한 고급과정 수료생에게는 협회에서 진행 중인 ‘장애인 고용매니저 자격증’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 지역 강사들의 요구에 따라 대전권에서도 고급과정 2기 교육을 오는 7월 6일(월)부터 2주 동안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에서 진행하게 될 아카데미 고급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고협 홈페이지(http://www.kesad.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2-723-4096 이은영과장)에게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고용매니저 아카데미 기초과정 수업
장애인 고용매니저 아카데미 기초과정 수업 장면 ⓒ소셜포커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