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달장애인위한 진로ㆍ직업기관 온라인 설명회 열린다
발달장애인위한 진로ㆍ직업기관 온라인 설명회 열린다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0.09.0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3일 오전 9시부터 유튜브 '졸업 후 TV'에서 시청 가능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 등 21개 기관 영상 제작에 참여
2020 진로직업기관 온라인 설명회 개최 예고 영상 갈무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2020 진로ㆍ직업기관 온라인 설명회' 개최 예고 영상 갈무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서울발달장애인훈련센터(이하 센터)가 발달장애인을 위한 진로ㆍ직업기관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9월 3일 오전 9시부터 유튜브 채널 '졸업 후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설명회는 코로나19로 인해 기관방문이나 관련 교육이 모두 중단된 상황에서, 고등학교 졸업 후 진로와 직업, 인생설계를 고민하는 장애학생과 부모와 특수교사 등을 위해 마련됐다.

동영상 콘텐츠 제작에는 센터 등 21개 기관이 함께 참여했고, 대학입시정보부터 취업연계기관, 취업훈련정보, 복지관 서비스 등 성인 발달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정보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김정연 센터장의 알기쉬운 직업훈련과정 영상은 9월 10일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설명회를 주관한 경기고등학교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 '졸업 후 TV'는 특수교육, 장애인복지, 직업재활 전문 온라인 채널로 향후 발달장애인 고용기업, 문화예술 등으로 분야를 확대하여 성인발달장애인의 진로, 직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