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가호호(家家戶戶) 찾아가는 방역서비스! "호평"
가가호호(家家戶戶) 찾아가는 방역서비스! "호평"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0.09.22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 복지관 휴관에 따른 서비스
김천장복, 이용객 가정 찾아가 방역 서비스 제공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코로나19 사태 심화로 휴관에 돌입함에 따라 각 이용객 가정을 방문해 방역을 실시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장애인복지관이 또다시 휴관에 돌입하면서 직접 가정을 방문해 방역소독 서비스를 제공해 호평을 받고 있다. 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김천장복)은 관내 이용고객 가정을 가가호호 찾아 방역을 비롯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찾아가는 방역서비스’는 장애인복지관 장기 휴관으로 복지관 이용객들에게 직접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실질적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계획됐다.

치료사가 이용객의 건강을 체크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복지관 소속 사회복지사와 치료사가 각 가정을 직접 찾아가 소독제를 분사하여 방역을 실시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우울감 극복 등 이용고객을 돕기 위해 상담 활동 등 말벗이 되어주었다.

찾아가는 방역서비스를 받은 이용고객은 “이렇게 찾아와 안부도 묻고 방역도 함께 해주어 너무 고맙다”고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복지관 박선하 관장은 “유래 없는 코로나19 재난 상황에서 모두가 개인 방역을 철저히 지켜 감염병 종식을 앞당기고자 찾아가는 방역 활동을 하게됐다"면서 "장애인을 비롯한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이 어려움에 처하지 않도록 복지관에서 할 수 있는 적극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