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강사로 도약하는 지름길이 열리다!
우수 강사로 도약하는 지름길이 열리다!
  • 조호근 기자
  • 승인 2020.11.04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콘테스트’ 성황리에 종료

[소셜포커스 조호근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협회)는 10월 29일(목) 10시부터 우수 강사로 도약하기를 원하는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들을 대상으로 「강사 콘테스트(이하 콘테스트)」를 진행했다.

이날 콘테스트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공단’) 지원으로 마련됐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콘테스트는 사업장 내 법정 의무교육 중 하나인 직장 내 장애인인식개선 교육의 질적 제고를 위한 우수강사 선발을 위해 치러졌다.

치열한 예선을 거쳐 진출한 9명의 강사들이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필수사항 4가지 중 두 가지 주제를 선정하여 오전(지정주제)과 오후(자유주제)로 나누어 10분씩 강의하는 것으로 진행됐다.

오전(지정주제) 강의시연 모습
오전(지정주제) 강의시연 모습

이번 콘테스트에 참가한 A씨는 “오전에 지정주제로 강의시연을 했을 때는 많이 떨렸다"면서 "오후에 진행된 자유주제 강의 때는 조금 편안하게 강의할 수 있어 좋았어요” 라고 소감을 밝혔다.

다른 참가자 B씨는 “이번 대회를 통해서 내 강의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었고, 다른 강사들과 소통을 통해 여러 가지를 배울 수 있어 좋았어요” 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번 콘테스트의 결과는 개인별로 통보될 예정이다. 강사 콘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고협 홈페이지(http://www.kesad.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2-723-4096 이은영 과장)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