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태까지 들어봤던 부모교육과는 달랐어요!"
"여태까지 들어봤던 부모교육과는 달랐어요!"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0.11.0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남부장복 '성인기 발달장애인 부모교육', 참여자 호응 속에 막 내려
비대면 수업 전환 등 담당자들 빠른 대처 빛나… 코로나19 여파에도 만족도↑
충남남부장복의 '2020년 발달장애인 성인권 부모교육'이 지난 달 참여자들의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코로나19 여파 속 담당자들의 신속한 대처가 참여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충청남도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충남남부장복)의 '2020년 발달장애인 성인권 부모교육(이하 교육)'이 지난 달 참여자들의 큰 호응 속에 막을 내렸다.

충남남부장복은 충청남도 4개 시·군의 발달장애인 당사자 18명과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 28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올 7월부터 10월까지 진행된 교육에서는 성인기 발달장애인의 성(性)에 대한 내용을 다뤘다.

코로나19 사태 속에서 감염 위험을 줄이기 위해 비대면 영상 자료를 제작해 상영하는 모습. ⓒ소셜포커스

비록 코로나19 여파로 대면 강의가 불가능해지는 등 운영상 제약이 많았으나 담당자들은 비대면 교육 제작, 개별 면담 등을 통해 감염병 확산 예방과 교육 효과를 동시에 잡았다. 특히 참여자들의 욕구를 세밀하게 반영한 교육내용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냈다.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이 모씨(57세, 공주시)는 "이번 교육은 지금까지 참여했던 부모교육과는 달랐다. 자녀의 성에 대해 좀 더 객관적으로 생각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고, 덕분에 자녀와의 관계에서도 긍정적인 변화가 있었던 것 같다"고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복지관 교육 담당자는 "비대면 방식으로 부모들 간의 지속적인 의견 교류, 심리적 유대를 이끌어낼 수 있을까 고민이 많았다. 그래도 교육에 대해 부모님들이 기대하시는 바를 교육 내용에 적극적으로 담고자 갖은 노력을 기울였다. 참여자 분들도 그 부분에 만족하신 듯하다"라고 후문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