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장애인의 인권지킴이로 우뚝 서요!
여성장애인의 인권지킴이로 우뚝 서요!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0.11.09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장협 김천시지회, 장애인식개선위한 카툰 전시, OX퀴즈, 작품 전시회 개최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가 지난 8일 김천 직지문화공원에서 '여성장애인 인권지킴이단 인권캠페인'을 진행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가 지난 8일 김천 직지문화공원에서 '여성장애인 인권지킴이단 인권캠페인'을 개최했다. 

본 캠페인은 '사회적거리두기 2m, 마음의 거리 2cm'라는 주제로 여성자립지원센터 임직원 및 여성활동가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지역 주민들의 장애인에 대한 잘못된 편견과 인식을 개선하고자 △장애인식개선 카툰 전시 △OX퀴즈 △리플렛 및 홍보물을 시민들에게 전달하며 장애인 인권향상을 위해 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여성장애인들이 그동안 실력을 갈고 닦아 만든 △한지공예 △홈패션 △팝아트 △가죽공예 작품으로 전시회를 개최하여 지역 주민들로 하여금 많은 호응을 얻었다.

캠페인에 참여했던 M씨(지체장애인/40대)는 "사회적거리두기 2m, 마음의 거리 2cm라는 슬로건에 맞게 오늘 캠페인으로 여성장애인에 대한 편견이 무너지고, 서로 간의 마음이 가까워지는 계기가 된 것 같아 기쁘다"라고 밝혔다.  

박희만 지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올바른 인식이 확대되어 차별 없는 지역사회환경이 조성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여성장애인의 권익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경북지체장애인협회 김천시지회가 지난 8일 김천 직지문화공원에서 '여성장애인 인권지킴이단 인권캠페인'을 진행했다. ⓒ소셜포커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