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종성,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1억원 기부 약정"
국민의힘 이종성, 아너소사이어티 가입 "1억원 기부 약정"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1.01.0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7월 국민의힘 초선 의원들과 세비 1억7천만원 전달
이종성, "올해도 나눔 실천해 복지사각지대 놓인 이웃 도울 것"
국민의힘 이종성 국회의원이 지난 7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식에서 1억원 기부를 약정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국민의힘 이종성 국회의원이 지난 7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아너소사이어티 가입식에서 1억원 기부를 약정하며 나눔을 실천했다. (사진=뉴스1)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국민의힘 이종성 국회의원이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 기부를 약정하며 고액기부자 모임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다고 7일 밝혔다.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열린 가입식에는 이종성 국회의원을 비롯해 사랑의열매 예종석 회장, 김연순 사무총장이 참석했다.

이종성 의원의 기부금은 뜻에 따라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이종성 의원은 이번 기부 외에도 지난해 7월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 초선 국회의원들과 함께 코로나19 지원을 위해 넉달치 세비 30%를 모아 1억7천여만 원을 사랑의열매에 전달했었다.

이종성 의원은 “코로나19로 경제상황이 전반적으로 얼어붙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의 손길이 크게 줄어들고 있다”며, “작은 손길 여럿이 모여 큰 힘이 되듯 나눔의 실천으로 2021년 새해에는 코로나 한파에 묻힌 대한민국에 온정이 넘쳐나기를 기원한다”라며 가입소감을 말했다. 

사랑의열매 예종석 회장은 “이종성 의원께서 비공개 기부를 원하셨으나 우리 사회의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서라도 사회지도층의 기부활동을 적극 공개할 필요가 있음을 요청했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