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지원사 건강이 곧 장애인의 건강!"
"활동지원사 건강이 곧 장애인의 건강!"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1.15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장애인복지관-연합의원, 활동지원사 검진비용 절감 등 업무협약
"지역내 각 분야 전문가와 협약 확대 기대"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연합의원이 장애인 활동지원사의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3일 체결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홍성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홍성장복)과 연합의원은 지난 13일 활동지원사의 건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홍성장복 관계자는 “활동지원사는 장애인들에게 직접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건강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그러나 활동지원사가 자주 검진을 받고자 하는 의지가 있더라도 비용 부담이 장벽이 될 수 있다. 그 부담을 경감하고자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고 체결 배경을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장애인활동지원사 건강검진(약물검사) 비용절감 ▲이용장애인 건강상태에 대한 조언 및 협조 ▲홍성군내 장애인과 장애인복지관에 대한 다양한 후원방법 모색 등이다.

연합의원 조성욱 원장은 “코로나 시국 속 지역 장애인 건강 증진에 이바지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협약 내용에 따라 의원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한 최대한 협조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복천규 복지관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장애인과 활동지원사, 그리고 사회복지 종사자의 건강 문제에 대해 전문가의 정확한 의견을 얻을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 지역내 각 분야 전문가들과의 협약이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