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장애인도서관 '북셰어 온라인도서관' 회원 모집
국립장애인도서관 '북셰어 온라인도서관' 회원 모집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1.21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1일까지 시각장애인 100명 선착순 모집
95만여종 영어권 자료 음성ㆍ점자ㆍ큰글자도서 등으로 지원
북셰어 사이트를 캡쳐한 모습. ⓒ 소셜포커스
국립장애인도서관이 등록 시각장애인 100명을 선착순 모집해 온라인도서관 '북셰어' 이용요금을 지원한다. (사진=북셰어 사이트 갈무리)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국립장애인도서관은 미국 북셰어(Bookshare) 온라인도서관 회원을 2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북셰어(www.bookshare.org/cms/)는 시각장애인들을 위해 미국 비영리 단체 베네테크(Benetech)가 운영하는 온라인 도서관이다. 인문, 사회과학, 자연과학 등 다양한 주제의 영어권 자료 95만여 종을 음성, 점자, 큰글자도서 등으로 지원한다.

국립장애인도서관은 등록 시각장애인 100명을 선착순 모집해 북셰어 신규회원 가입비와 연간 이용료를 지원한다.

신청은 홈페이지 회원에 한해서 할 수 있고, 기존에 북셰어 이용을 지원 받고 있던 회원들도 2021년에는 새로 이용 신청을 해야 한다. 기존 이용자들의 이용 실적은 선정에 반영된다.

신청하려면 국립장애인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되어 있는 '2021년 미국 북셰어 온라인도서관 서비스 이용신청서 및 서약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우편, 이메일, 팩스 중 1가지 방법을 택해 보내면 된다. 

선정 여부는 2월 말 개인메일로 통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장애인서비스 전용전화(1644-604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