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도 지원고용 위탁사업 신규기관 모집
2021년도 지원고용 위탁사업 신규기관 모집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1.2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고용공단, '지원고용ㆍ직무지도원 관리' 2개 부문 기관 모집
오는 2월5일까지 우편ㆍ팩스 접수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021년도 중증장애인 지원고용사업 신규 위탁기관을 모집한다. (사진=한국장애인고용공단)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하 공단)은 오는 2월 5일까지 2021년도 중증장애인 지원고용사업 신규 위탁기관을 모집한다. 

‘중증장애인 지원고용’은 중증장애인의 취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3주~7주, 필요시 최대 6개월간 직무지도원과 함께 사업체 현장에서 훈련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중증장애인의 취업 기회를 제고하고자 작업 내용과 기술, 직장 적응력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올해 기관 모집은 지원고용 사업 위탁과 직무지도원 관리 위탁, 2개 부분으로 진행된다. 선정된 기관은 올 연말까지 위탁을 수행하게 된다.

지원고용 사업 위탁기관은 중증장애인의 취업을 위해 훈련생 평가, 직무분석, 현장훈련 진행, 사후관리 등 지원고용사업 전반을 위탁 수행한다.

직무지도원 관리 위탁기관은 지원고용 현장훈련에 배치되는 직무지도원의 모집 및 선임, 노무관리지원 등 직무지도원을 관리하는 업무를 위탁해 수행하게 된다.

사업 및 관리 위탁기관은 정해진 훈련수당과 사업운영비 등을 지원 받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단 홈페이지(www.kead.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가까운 공단 지역본부 및 지사로 2월 5일(금) 18시까지 우편 및 팩스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1588-1519)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