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증장애인 맞춤형 집수리 지원한다
서울시, 중증장애인 맞춤형 집수리 지원한다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1.02.08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2일까지 동주민센터로 신청
중증장애인 자가·임대주택 화장실, 침실, 현관 등 개조
(제공=따뜻한 동행)
ⓒ따뜻한 동행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서울시가 중증장애인 가구를 대상으로 2021년 맞춤형 집수리 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비장애인에 맞춰져 있는 주택구조로 장애인이 가정 내외에서 겪는 일상생활과 활동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추진됐다. 

신청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 장애인가구의 세대주 및 세대원이 중증장애인이면 해당된다. 거주하는 자가주택이나 임대주택을 비용 부담 없이 ‘가족에게 꼭 맞는 집’으로 꾸밀 수 있다.

지난해부터는 개조비 30%를 본인이 부담하는 조건으로 기준 중위소득 50%~65% 구간의 가구도 지원 대상에 포함하여 추진하고 있다.

집수리를 희망하는 대상 가구는 3월 12일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이후 신청자에 대한 현장 심사 등을 거쳐 시공업체가 공사를 시행한다. 

ⓒ서울시

화장실과 침실, 현관 개조 건 수가 대다수인 장애인 맞춤형 집수리 사업은 시행 이래 이용자들의 높은 만족도와 호응으로 지속 시행될 전망이다.

이해우 서울시 복지기획관은 “그동안 저소득 중증장애인 가구의 불편을 해소한 서울시의 장애인 집수리 사업은 지난해부터 지원 문턱을 낮추며 더 많은 가구에 도움을 드리고 있다”며 “서울시는 ‘장애가 장애물이 되지 않는 서울’이 될 수 있도록 장애인 복지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서울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