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장협,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 휠체어 증정식 가져
지장협,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 휠체어 증정식 가져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1.02.23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이동편의 증진위해 전동휠체어 8대 증정
23일 오전 한국지체장애인협회에서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 휠체어 나눔 행사가 열렸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23일 오전 한국지체장애인협회(회장 김광환)에서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 휠체어 나눔 행사가 열렸다.

본 사업은 주식회사 SR에서 운영하는 SRT 고속철도의 지정 기부좌석에서 1년간 적립된 금액의 일부를 후원해 전동휠체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금번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 사업은 장애인의 이동복지 증진과 자립에 힘을 보태기 위해 기획됐다. 지장협 전국 17개 시도협회와 60여개 장애인복지시설을 통해 신청을 받았고 전동휠체어 총 8대를 기부하기로 결정했다.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이번 행사는 선정자 중 서울 동대문구의 김완식 씨가 참석하여 대표로 수령했다.

김완식 씨는 과거 요양등급으로 전동휠체어 구입 혜택을 받았지만, 무소득자로서 수년간 전동휠체어를 교체하지 못해 배터리 소모와 잦은 고장으로 사용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김완식 씨는 "운 좋게 행운에 당첨이 됐는데 지장협에서 불우한 장애인을 위해 좋은 행사를 마련해주신데에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 앞으로도 장애인 발전을 위해 더욱 힘써주시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광환 회장은 “오늘 대표로 휠체어를 증정받으신 분은 특히 사회참여 의지가 강하고 다양한 사회복지활동에 적극 참여하고 있음에도 이동의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번 기증을 통해 더욱 많은 사회활동을 지원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게 생각한다. 휠체어를 기증 받은 8분 모두에게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더욱 많은 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16일부터 강원·충남·경북 지역에서도 휠체어 전수식이 이어지며 따뜻한 나눔 행렬을 예고했다. 

23일 오전 한국지체장애인협회에서 'SRT 사랑나눔 기부좌석' 휠체어 나눔 행사가 열렸다. ⓒ소셜포커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