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 장애인 교통사고율 줄여가요!"
"경상북도 장애인 교통사고율 줄여가요!"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2.2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지장협-경북교통문화연수원, 24일 협약 체결
장애인 교통안전교육, 장애인식개선 등 협력
"교통사고 없는 경북 위해 최선 다할 것"
경북지체장애인협회와 경북교통문화연수원은 장애인을 비롯한 도민 교통사교 예방과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4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경상북도지체장애인협회(이하 경북협회)는 지난 24일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원장 권태인)과 장애인 교통사고 예방과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연수원은 장애인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을 지원하고, 장애인 인식개선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장애인들은 비장애인에 비해 교통사고에 노출될 확률이 높을뿐만 아니라 사고의 신체적 피해 정도 또한 상당히 크다. 이번 협약으로 도내 장애인들의 교통사고 피해율 감소와 안전한 교통문화 정착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선하 협회장이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박선하 협회장은 “장애인 교통사고 예방뿐만 아니라 경북도민의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뜻깊은 협약이 이루어져 기쁘다”며 “교통사고가 없는 경북, 사고로 인한 장애인이 없는 경북, 장애인이 행복한 경북을 구현하고자 경상북도교통문화연수원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태인 원장은 “경북협회의 도내 시·군 네트워크와 장애인에 대한 이해, 연수원의 교통에 대한 전문지식이 어우러지면서 경북의 교통문화지수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앞으로 도내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교통안전교육을 확대 실시하여 교통사고 없는 행복한 경북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협약식 중 모습 ⓒ소셜포커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