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복, 2020년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통합스포츠단 우수사례 선정
아산장복, 2020년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통합스포츠단 우수사례 선정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2.26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사자 요구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적극 참여 이끌어냈다"
25일 스페셜올림픽코리아 발표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의 '아산 드림챌린저 통합스포츠 농구단'이 2020년도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통합스포츠단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하 아산장복)에서 운영하는 ‘아산 드림챌린저 통합스포츠 농구단’이 2020년도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통합스포츠단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통합스포츠는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팀을 이뤄 체육활동에 참여하는 프로그램이다. 아산장복은 지난해 5월 통합스포츠단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 이후 코로나19 위기대응을 위한 비대면 서비스 ‘아산장복 홈트’, 맞춤형 운동용품 지급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스페셜올림픽코리아는 참여자의 건강과 운동기능 유지, 심리적ㆍ정신적 스트레스 해소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선정 사유를 밝혔다.

실내운동이 어려운 시기에 야외농구장을 섭외하여 활동에 차질이 없도록 한 점,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적극적으로 인적ㆍ물적 자원을 확보한 점, 교육 및 훈련 프로그램에 참여자 욕구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점도 높이 평가받았다. 아산장복의 사례는 수행기관 간 공유되어 발달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아산장복 담당자는 “담당자로서 매우 영광스러우면서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무엇보다 참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스페셜올림픽코리아를 비롯한 여러 기관의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운영에 크나큰 도움이 됐다. 이번 선정을 계기로 발달장애인의 스포츠 지원을 통한 통합사회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복지관 통합스포츠단과 발달장애인 생활체육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는 아산장복 여가스포츠지원팀(041-545-7727)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