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장애인복지관, 장애인식개선 영상공모전 개최
아산장애인복지관, 장애인식개선 영상공모전 개최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3.1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부터 6월까지 영상 접수… 아신시민 및 천안·아산권 대학생 대상
차별금지, 인권, 인식개선 등 다양한 주제로 참여 가능
최종 5개 작품 선정… 복지관 유튜브 등에 활용 예정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하 아산장복)은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2개월간 장애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영상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영상공모전은 장애인식개선을 주제로 ▲차별금지 ▲인권 ▲인식개선 ▲에티켓 등 다양한 내용을 다룰 수 있다. 천안·아산권 소재 대학 재학생과 아산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는 개인 또는 팀(5인 미만)으로 지원 가능하다. 아산장복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제작한 영상파일 1개와 함께 이메일(jeabin1201@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영상은 스마트기기로 촬영한 5분 이내의 순수 창작동영상이어야 한다. 해상도 1280×720pixel 이상, 포맷은 mp4, avi, wmv를 권장한다. 출품작은 저작권 문제 소지가 없는 자막, 음원, 이미지 등을 사용해야 한다. 저작권 관련 문제가 발생할 시 응모자에게 책임이 있다.

내부심사를 통해 선정한 최우수상 1팀, 우수상 2팀, 장려상 2팀에게는 아산시장애인복지관장상과 상금이 전달된다. 총 상금은 200만 원으로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심사는 ▲주제의 명확성 ▲공감 및 대중성 ▲참신성을 기준으로 이루어진다. 응모작 중 심사 기준을 충족하는 작품이 없을 경우, 당선작 전부 또는 일부를 선정하지 않을 수 있다.

수상작 5편은 복지관 홈페이지, 유튜브, SNS 등에 통해 장애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는데 활용될 예정이다. 지역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함양하고, 장애친화적인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창호 관장은 “이번 장애인식개선영상 공모전을 통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장애를 바라보는 시각이 새롭게 변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문의는 기획운영지원팀(041-545-7727)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