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가족의 '아름다운' 사연을 들려주세요!
장애인 가족의 '아름다운' 사연을 들려주세요!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1.04.05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4월 30일까지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 수기공모 접수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이하 한국지장협)가 장애인 가족의 아름다운 사연을 모집한다. ‘2021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 수기 공모전이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장애인가족행복페스티벌'은 지난해 '전국장애인부부초청대회'에서 명칭을 바꾸고 대상을 부부에서 가족으로 확대했다. 매년 감동적인 장애인 가족의 일화를 발굴하고, 매체를 통해 소개하며 장애인 가족에 대한 인식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지장협은 4월 30일까지 접수된 사연을 심사하고 오는 7월 1일 롯데호텔 월드에서 시상식을 개최한다. 보건복지부장관·국회의원·기업대표·대회장 표창장 및 상패 등이 시상될 예정이다. 

또한 접수된 사연 모두 자서전과 수기모음집으로 출간되며, 신문 및 방송에도 소개될 예정이다. 사연이 선정된 모든 장애인 가족에게는 가족사진 촬영 비용도 일부 지원한다.

수기 공모에 응모하려면 장애인 가족과 만 3년 이상 생활한 장애인 가족구성원이어야 한다. 또한 각 시도 협회장 및 시군구 지회장의 추천을 받거나 장애인 단체장 및 장애인복지시설장의 추천을 받아 응모할 수 있다.

접수는 이메일로 추천서와 신청서, 장애인증명서, 가족사진 등 계획안에 안내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한국지장협 산하 단체장으로부터 추천받는 경우 각 시·도협회 담당자에게 제출하면 된다. 그 외 장애인 단체장 및 장애인복지시설장이 추천하는 경우에는 본인 또는 추천인이 직접 한국지장협 중앙회 담당자에게 제출해야 한다.

한국지장협은 금번 행사로 장애인 가족에 대한 국가와 사회의 관심 및 지역사회와의 관계망 형성을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www.kappd.or.kr) 공지사항 또는 자원개발부 박미현 부장(☎02-2289-4370)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