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장복-경북보조기기센터, 보장구 수리 협약
칠곡장복-경북보조기기센터, 보장구 수리 협약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4.19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체결… 보조기기 세척ㆍ수리 등 약속
지역장애인 20명 대상으로 보장수 수리서비스 제공
칠곡군장애인종합복지관과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는 지난 14일 장애인 보장구 수리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칠곡군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칠곡장복)은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센터장 송병석)와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4일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의 일상생활과 사회활동을 위한 ▲보조기기 정보공유 ▲서비스지원 연계 ▲세척ㆍ수리사업 등 보조기기 사업 ▲상호 추진사업에 대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경북보조기기센터와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협회는 칠곡장복 앞마당에서 보장수 수리점검 및 세척 서비스를 제공했다.  ⓒ소셜포커스

이날 협약 체결의 일환으로 복지관 앞마당에서 지역장애인 20명을 대상으로 보장구 수리, 점검, 세척서비스가 제공됐다. 경상북도보조기기센터는 보장구 세척서비스를, 함께 참여한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협회는 보장구 수리ㆍ점검을 지원했다.

칠곡장복 김영식 관장은 “지역장애인들의 이동편의 증진을 위해 매년 도움을 주시는 한국척수장애인협회 경북협회와 경상북도 보조기기센터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 이동보조기기 지원서비스의 폭을 넓혀 지역장애인들에게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