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장협,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경기지장협,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성료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4.28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관계로 전수식 진행… 복지유공자 표창 및 감사패 전달
김기호 협회장 "장애인 복지와 협회 발전에 힘써주신 분들께 감사"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는 28일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며 표창 및 감사패 전달식을 실시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이하 경기지장협)는 28일 제41회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아 표창 및 감사패 전수식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관계로 김기호 협회장을 비롯한 수상자들만 참석했으며,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마무리됐다.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해 활발하게 활동한 유공자들에게는 표창장이, 경기지장협 발전에 이바지한 개인과 기관에게는 감사패가 전달됐다.

또한 경기지장협의 장애인일자리사업인 장애인 택시운전원 양성사업을 통해 취업해 장기근속하고 있는 운전원들에게도 상장과 포상금이 주어졌다.

장애인 복지유공자 표창은 총 11명이 수상했다. 경기도지사 표창은 정상일 세한대학교 교수와 박석재 영화산업 대표가 받았다. 지장협 중앙회장 표창은 김이중 안성시지회 부지회장과 남경화 양평군지회 과장, 김경숙 용인시지회 총무과장이 받았으며, 경기지장협 협회장 표창은 최옥자 수원시지회 정회원, 이인호 시흥시지회 부지회장, 박기호 용인시지회 주임, 이영택 의왕시지회 팀장, 김혜진 의정부시지회 민원상담원이 받았다. 경기지장협 후원회장 표창은 박지영 남양주시지회 총무가 수상했다.

경기지장협은 교통약자 이동편의증진에 기여한 남양주시, 안산시, 의정부시에 감사패를 전달했다. ⓒ소셜포커스

지장협 중앙회장 감사패는 지역 장애인 권익향상과 자활 및 자립에 크게 기여한 일류스틸㈜ 이종신 대표이사에게 돌아갔다. 또 경기도 장애인 등의 교통약자 이동편의 증진과 교통복지 향상을 위해 공로가 큰 남양주시 도시정책과, 안산시 장애인복지과, 의정부시 도시과 부서가 경기지장협 협회장 감사패를 받았다.

이어 2019년에 취업해 현재까지 근속하고 있는 장애인 택시운전원 35명 중 2명이 전수식에 대표 참석해 각각 상장과 30만 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그 중 1명의 운전원은 “처음 장애를 얻었을 때는 굉장히 막막했지만 경기지장협의 택시운전원 사업에 참여해 많은 지원을 받아 다시 직업을 얻을 수 있었다”며 “장애 여부에 상관없이 모두에게 편안한 세상이 오길 바라며 앞으로도 소신껏 열심히 일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경기지장협 김기호 협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장애인 복지 사업을 운영하기에 어려움이 많은 시기다. 이런 상황에서도 장애인 복지를 위해 앞장서 노력하는 분들과 협회 발전에 이바지하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와 축하인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아울러 “장애인택시운전원으로서 경기도민의 발이 되어주는 기사님들께 존경과 감사를 표한다. 장기간 일하는 것이 쉽지 않지만 보람과 긍지를 가지고 힘든 상황을 같이 의기투합해 이겨내자”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