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원하고 건강하게 여름 나세요!"

영천장복, 2020년 제1차 후원위원회 정기회의 13일 실시 지역 저소득•취약 장애인 30가구에 선풍기, 곰탕 지난 16일 전달

2020-07-17     박예지 기자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2020년 제1차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후원위원회(이하 후원위원회) 정기회의를 실시하고, 올해 첫 활동으로 저소득·취약 장애인 가정에 여름나기 물품을 지원하기로 지난 13일 결정했다.

후원위원회는 후원금 관리의 신뢰성과 투명성을 높이고, 자발적인 후원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최경자 위원장 등 총 7명의 위원으로 지난해 구성됐다. 지난 해에는 어버이날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 원기회복(福) 삼계탕 나눔 행사 등을 진행했다.

올해 정기회의에서는 ㈜오방색 채영숙 대표, 효창산업주식회사 박효정 대표, 영천스타라이온스클럽 전영원 회장이 신규위원으로 위촉됐다. 더불어 코로나19 장기화와 함께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됨에 따라 지역 저소득·취약 장애인 30가구에 선풍기와 보양식 등 물품을 16일 전달했다.

최경자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후원위원회 활동이 많이 지연된 만큼 지역내 장애인들이 여름을 건강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복지서비스와 후원 연계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홍열 관장은 “이번 후원회 활동이 장애인들에게 더운 여름을 버틸 수 있는 큰 힘이 되기를 바란다”며 “바쁜 일정 속에도 회의에 참여한 후원위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 장애인들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