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장애인건강권ㆍ의료접근성 관련 개정안 입법예고
복지부, 장애인건강권ㆍ의료접근성 관련 개정안 입법예고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1.05.03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어린이재활병원 설치 및 지정 관련 운영기준, 방법, 절차 등 규정
보건복지부가&nbsp;의료급여수급자 중에서 장애인 등 행려환자 100여 명을 대상으로 가족관계등록부 창설과 주민등록 등 법률 절차를 지원한다. ⓒ소셜포커스<br>
보건복지부 ⓒ소셜포커스DB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보건복지부는 공공어린이재활병원과 공공어린이재활의료센터의 설치·지정에 관한 운영기준, 방법, 절차 및 업무 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정하기 위해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일부개정안을 5월 3일부터 6월 14일까지 입법예고 한다고 밝혔다. 

이번 시행규칙 개정안은 강선우 의원 대표 발의를 통해 작년 12월 신설된 ‘장애인 건강권 및 의료접근성 보장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8조의2 제4항에 따라 공공어린이재활병원등에 관한 구체적인 사항을 보건복지부령으로 정하기 위한 것이다.

업무 범위와 관련해, 공공어린이재활병원등은 만 18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재활의료, 생애주기별 재활서비스, 의지보조기 상담ㆍ처방 및 검수, 사례관리, 특수교육과의 연계성 강화, 가족지원 서비스 등을 수행해야 한다.

또한 공공어린이재활병원등을 설치하는 경우와 기존에 운영 중인 병ㆍ의원을 공공어린이재활병원등으로 지정하는 경우를 구분해 운영 기준과 시설ㆍ장비ㆍ인력 기준을 마련했다.

아울러 보건복지부의 공모 계획에 따른 공공어린이재활병원등의 설치ㆍ지정 신청, 선정위원회의 심사 절차 등 공공어린이재활병원등의 운영 방법 및 절차를 규정했다.

보건복지부는 입법예고 기간 중 국민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한 후 개정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이번 개정안에 대해 의견이 있는 단체 또는 개인은 2021년 6월 14일까지 보건복지부 장애인정책과로 의견을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