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 발달장애 서비스를 디자인하다"
"국민과 함께 발달장애 서비스를 디자인하다"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1.05.03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정신건강센터, 발달장애 전문병동 신설위한 국민정책디자인단 모집
ⓒ보건복지부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국립정신건강센터(센터장 이영문)가 발달장애 어린이와 가족이 상주하는 가족친화형 「발달장애 전문병동」 신설과 관련해서 5월 3일부터 5월 7일까지 국민정책디자인단을 모집한다.

국민정책디자인단은 국민이 직접 서비스ㆍ정책을 설계하는 정부혁신 방식으로 국립정신건강센터는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1년 국민정책디자인 과제 기관'으로 4월 13일에 선정됐다.

국민정책디자인단에 참여하는 발달장애 당사자 가족과 관련 전문가들은 발달장애에 친화적인 환경 구성과 치료 시스템 구축을 위한 이야기를 나누고,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발달장애 자녀의 부모와 전문가는 국민정책디자인단에 지원할 수 있으며 2021년 5월부터 2021년 9월까지 월 2회씩 총 10회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를 원하는 국민은 국립정신건강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내용을 확인하고 5월 7일 자정까지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한다. 국립정신건강센터는 국민정책디자인단을 선정한 후 선정여부를 개별 통보 할 예정이다.

이영문 센터장은 "발달장애 어린이가 가족과 함께 안전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집중적인 입원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이 필요하다"며 "국민정책디자인단이 발달장애 전문병동 시스템 구축에 직접 참여하여 고객 입장에서 만족할 수 있는 입원서비스를 구현하도록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