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땀 한 땀 만든 카네이션 브로치 "어르신에게 꽂아드릴거에요"
한 땀 한 땀 만든 카네이션 브로치 "어르신에게 꽂아드릴거에요"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1.05.03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 진행
어버이날 맞아 지역 장애인, 어르신에 카네이션 만들어 선물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4월 30일 '2021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박홍열)이 지난 4월 30일 "2021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자원봉사자 전문교육은 자원봉사에 대한 지지와 동기 유발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해 매년 2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2021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은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 등 7개 자원봉사단체 40여명의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했다. 법정의무교육인 장애인식개선교육과 다가오는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카네이션 브로치 만들기 활동도 진행됐다.

이날 자원봉사자들이 한 땀 한 땀 정성들여 만든 카네이션 브로치는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 100명에게 어버이날 선물과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민순남 영천시여성단체협의회장은 "이번 교육을 계기로 장애인들의 삶을 공감하고 함께 생활하는데 조금 더 편한 사회로 다가가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코로나19로 가족 왕래도 어려운 시국에 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받고 기뻐하실 어르신들의 모습을 떠올리니 뿌듯한 마음이 든다"고 전했다. 

박홍열 관장은 "금일 교육에 참석해주신 자원봉사자 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금일 만들어진 카네이션 브로치 전달을 통하여 취약계층에 놓은 어르신들이 따뜻한 가정의 달을 보내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영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지난 4월 30일 '2021년 상반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을 진행했다. ⓒ소셜포커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