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공단, 대학원생 논문경진대회 공모 시작
장애인고용공단, 대학원생 논문경진대회 공모 시작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5.10 1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9일까지 연구계획서 접수… 공단 생산통계 4종 활용해야
제13회 장애인고용패널학술대회서 우수논문 시상 예정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개발원(이하 고용개발원)은 창의적인 연구논문을 발굴하고자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논문경진대회를 실시하고, 논문 공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고용개발원은 장애인고용 통계조사 활용을 확대하고 정책 수립에 기여할 수 있는 통계기반을 마련하고자 매년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대학원생 논문경진대회에는 국내·외 대학원(석․박사과정)에 재학 중인 대학원생(휴학생 및 연구생 포함)이 참가할 수 있다.

논문은 고용개발원에서 생산한 조사통계 4종 ▲장애인경제활동실태조사 ▲장애인고용패널조사 ▲기업체장애인고용실태조사 ▲발달장애인 일과 삶 실태조사 자료를 활용하여 작성되어야 한다.

연구계획서는 7월 9일까지 접수해야 하며, 심사를 통해 선정된 우수논문은 11월 5일 대한상공회의소에서 개최 예정인 ‘제13회 장애인고용패널 학술대회’에서 시상한다.

대회 참여자와 장애인고용에 관심 있는 연구자를 대상으로 고용개발원에서 생산·배포한 조사통계의 데이터 가공·분석 방법을 알려주는 데이터설명회도 7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안내는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홈페이지(http://www.kead.or.kr)와 고용개발원 홈페이지(http://edi.kead.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