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날 캠페인 영상에 응원 메시지를 달아주세요!"
"장애인의날 캠페인 영상에 응원 메시지를 달아주세요!"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1.05.13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1회 장애인의날 기념, '같은 길을 걷다, 같이 길을 찾다' 댓글 이벤트
2021년 제41회 장애인의날 캠페인 카드뉴스 ⓒ한국장애인총연합회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제41회 장애인의 날 캠페인을 기념해 응원 댓글 이벤트가 진행된다.

2021년 장애인의 날 기념 행사는 코로나19 감염증으로 비대면 캠페인 영상으로 기획됐다. 올해 캠페인 영상은 주최기관인 ‘장애인의날행사추진협의회’와 보건복지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함께하며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와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주관하여 캠페인 영상을 방영한다.

첫 번째 콘텐츠는 ‘무인단말기 장애인에게는 차별의 벽’을 주제로 장애인의 키오스크 정보 접근성 어려움을 실험 카메라 형식으로 제작했다. 영상은 장애인이 키오스크로 주문하면서 겪는 애로사항을 다루고 있다. 

두 번째 콘텐츠는 ‘함께여서 희망이 보입니다’를 주제로 코로나19 상황 장애인의 편의를 위해 애쓰는 장애인콜택시, 복지콜 지원 인력의 모습을 통해 복지 서비스의 진정한 가치를 짚어보고자 한다.

세 번째 콘텐츠는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를 주제로 자신의 꿈을 향해 멋지게 달리고 있는 이들을 통해 장애 청소년의 미래와 꿈을 응원하는 캠페인 영상을 담고 있다.

2021년 제41회 장애인의날 캠페인 카드뉴스 ⓒ한국장애인총연합회

장총련은 이번 캠페인 영상을 통해 코로나19 감염증이 장기화되면서 재난 사각지대에 놓인 장애인들의 어려움과 고충을 알리고자 캠페인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장총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심리적 위축을 벗어나 서로를 향한 응원과 희망을 전하고자 한다. 또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공감할 수 있는 긍정적인 인식개선 효과를 얻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캠페인 영상 응원 메시지 댓글 이벤트에 참여를 원하는 경우 장총련 유튜브 채널 ‘세바우TV’에서 제41회 장애인의 날 기념 캠페인 영상을 시청한 후 응원 댓글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 당첨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전달된다. 

▶장총련 세바우TV : 기를 누르면 해당 링크로 연결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