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어르신 가정에 '안전 선물' 해드렸어요!"
"장애인어르신 가정에 '안전 선물' 해드렸어요!"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5.14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장복, 온양중앙로타리클럽과 주거환경개선 나서
화장실ㆍ복도에 '안전바' 설치해 낙상 위험 줄여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은 온양중앙로타리클럽과 지난 12일 저소득 장애인 가정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진행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아산시장애인복지관(이하 아산장복)은 온양중앙로타리클럽의 후원으로 저소득 장애인 가정 주거환경개선 활동에 나섰다.

아산장복은 지난 12일 온양중앙로타리클럽 봉사프로젝트위원회의 도움을 받아 시각장애인 어르신 가정 화장실과 복도에 안전바를 설치했다.

김OO 어르신은 평소 시각장애와 허리디스크로 인해 거동이 불편해 항상 낙상사고를 조심해야 했다. 매년 아산장복과 저소득 장애인가정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하고 있는 온양중앙로타리클럽은 이 사연을 듣고 흔쾌히 의뢰에 응했다는 후문이다.

시각장애와 허리디스크로 낙상 위험이 많은 어르신 가정에 안전바를 설치했다. ⓒ소셜포커스

이번 봉사에 참여한 윤광영 대표는 “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어르신을 뵈니 부모님이 생각나 더 효도하는 아들이 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가정의 달의 의미를 다시 한 번 상기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준 아산장복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창호 복지관장은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이웃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갖고 함께해주시는 온양중앙로타리클럽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김OO 어르신은 “자식도 이렇게 신경을 써주지 않는데 먼저 찾아와 도와주어 정말 고맙다”고 감사를 표했다.

아산장복과 온양중앙로타리클럽은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연중 진행하고 있다. 관련 사항은 복지관 맞춤형복지팀(041-545-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온양중앙로타리클럽 회원들이 수리 준비를 마치고 장비를 들어보이고 있다. ⓒ소셜포커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