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장애인 건강지원의 날!"
"오늘은 장애인 건강지원의 날!"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5.27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장복, 지역봉사단체와 의료서비스 지원 행사 열어
지역 의료기관 참여로 치과치료, 도수치료 등 서비스 제공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봉사단체 '목포를 만드는 사람들'과 지난 25일 장애인 건강지원의 날 행사를 열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목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하 목포장복)과 봉사단체 ‘목포를 만드는 사람들’(이하 목만사)는 지난 25일 장애인 건강지원의 날 행사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평소에 병원에 가기 어려운 장애인들을 위해 기획됐다. 목만사는 지역 전문의료기관과 협력해 목포장복 이용고객들에게 여러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에는 미르치과, 편안한방병원 의료진이 참여했다. 도수치료를 받고 있는 목포장복 이용고객들의 모습. ⓒ소셜포커스

이번 행사에는 미르치과, 편안한방병원 의료진이 참여했다. 미르치과에서는 구강검진, 스케일링, 충치치료를, 목포편안한방병원에서는 기초건강검진부터 물리치료, 도수치료, 침, 부황 등 건강서비스를 지원했다. 치료 후에는 스스로 꾸준히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개별 상담도 진행됐다.

이용고객들은 “도수치료가 너무 시원하다”, “복지관에서 침과 부황을 맞을 수 있어서 좋았다”, “충치치료는 비용 때문에 걱정이 되어 쉽게 치과에 가지 못했는데 레진치료와 스케일링까지 같이 받을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이용고객이 허리에 침을 맞고 있다. ⓒ소셜포커스

목만사 안형찬 회장은 “중증장애인 분들의 건강을 지켜드리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최용희 복지관장은 “코로나19로 의료기관을 찾기 더욱 힘들어진 장애인들을 위해 재능기부를 기획해주신 목만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지역사회연계를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의 건강증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