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찍고, 누리고!"… 강원지장협, 장애인권익증진 프로그램 개시
"알고, 찍고, 누리고!"… 강원지장협, 장애인권익증진 프로그램 개시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5.2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거체험, 화상통화교육, 복지서비스 상담… 총 7회 진행
김흥수협회장 "장애인들이 권리 알고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 도장애인종합상담실은 장애인 권익증진을 위해 선거체험 등 총 3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강원도지체장애인협회 도장애인종합상담실(이하 강원지장협)은 장애인 권익증진을 위해 총 3가지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강원지장협은 지난 26일 동해문화원 2층 교육장에서 관내 장애인 20여 명을 대상으로 첫 회차를 진행했다. 앞으로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살펴 28일 속초, 31일 양구, 6월 1일 화천 등등 총 7회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자가 선거 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있다. ⓒ소셜포커스

첫번째는 '선거체험교실'로 장애인들이 선거권을 올바르게 행사하도록 하기 위해 강원도선거관리위원회와 협력해 운영한다. 도내 7개 시·장애인을 대상으로 선거에 대해 강의하고 실질적인 체험을 통해 이해하도록 한다.

두번째는 '화상통화교육'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집 밖 활동이 어려운 장애인들에게 스마트폰을 이용해 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세밀한 교육을 진행한다.

세번째는 ‘장애인복지서비스 상담’이다. 2021년도 주요 장애인복지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올 노인장기요양 전환자 서비스 감소분을 지원하는 시범사업에 대해 안내하여 장애인들이 기존 활동지원급여분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강원지장협 김흥수 협회장은 "장애인들이 자신의 권리에 대해 충분히 알고 누릴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기획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