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장애인도서관, 장애학생 독후감 대회 참가자 모집
국립장애인도서관, 장애학생 독후감 대회 참가자 모집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6.01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22일까지 이메일 접수
개인 58명, 우수학교 4개교에 9월 말 시상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국립장애인도서관이 '제14회 장애 아동·청소년 독후감 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전국의 특수학교 또는 일반학교에 재학 중인 시각, 청각, 지체, 발달장애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단, 인지 저하가 동반된 지체장애의 경우 발달장애 부문으로 참가해야 한다.

부문은 연령에 따라 초등부와 중·고등부로 구분된다. 초등부는 A4용지 1~2매 이상(최소 500자), 중·고등부는 A4용지 2~3매(최소 1천자) 이상 분량을 작성해 제출해야 한다. 독후감을 작성할 도서는 자율적으로 선정하면 된다.

작품 접수는 오는 7월 22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국립장애인도서관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 2종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nldbook@korea.kr)로 접수해야 한다. 지도교사가 

시상은 개인 58명, 우수학교 4개교에 대해 이루어진다.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총 2차에 걸쳐 심사를 진행한다.

대상은 초등부와 중·고등부에서 장애유형에 무관하게 각 1명씩을 선정한다. 대상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과 30만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전달된다.

최우수상과 우수상은 각각 8명, 장려상은 총 40명이 선정되며 부상인 문화상품권은 상격에 따라 금액을 차등 지급한다. 

우수학교는 장애유형별로 각 1개교씩을 선정한다.

수상자 내역은 9월 8일 발표되며, 시상은 9월 말로 예정되어 있다. 참가 현황에 따라 시상부문과 인원은 변동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