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손길 가득… "안전한 집 만들어드려요!"
따뜻한 손길 가득… "안전한 집 만들어드려요!"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6.0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도장복, 지역 사회공헌사업에 이용자 2명 연계 성공
한국가스기술공사 임직원 재능기부로 노후시설 교체 및 점검
청도군장애인복지관은 지역 사회공헌사업에 이용자 2명을 연계해 주거환경개선 혜택을 받도록 도왔다. 공사는 지난 4일 완료됐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청도군장애인복지관(이하 청도장복)의 추천으로 지난 4일 지역 장애인 가구 2곳이 주거환경개선 공사를 지원받았다.

주거환경개선 공사는 올해 한국가스기술공사 대구경북지사(이하 지사)와 경상북도여성장애인복지관이 협력하여 진행하는 사업이다.

청도장복은 이 사업을 통해 낡고 안전하지 않은 주거 환경에서 살아가고 있는 복지관 이용자 2명을 연계해 생활 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주거환경개선 공사는 지사 임직원의 재능기부로 진행됐다. 봉사활동에 나선 임직원들은 장애인 가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LED 전등을 교체하고 노후된 가스렌지와 배관을 교체했다. 이밖에 주택의 위험한 곳은 없는지 꼼꼼하게 안전 점검을 완료했다.

노후한 가스렌지를 교체하고 있는 한국가스기술공사 대구경북지사 임직원들 ⓒ소셜포커스

이상협 지사장은 “앞으로도 관내 저소득 장애인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우리 지사에서는 다양한 기부와 봉사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권기섭 복지관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때에 이렇게 도움을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우리 복지관 또한 지역 장애인에게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전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도군장애인복지관은 관내 주거취약 장애인 가정의 안전과 편의증진을 위한 주거환경개선지원사업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