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지장협-대한미용사회, 미용시설 접근성 확보 '맞손'
경기지장협-대한미용사회, 미용시설 접근성 확보 '맞손'
  • 박예지 기자
  • 승인 2021.06.0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협약 체결... 경사로 보급 사업 등 함께할 예정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는 지난 8일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와 미용시설 장애인 접근성 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소셜포커스

[소셜포커스 박예지 기자] = 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이하 경기지장협)는 지난 8일 대한미용사회 경기도지회(이하 대한미용사회)와 경기도 장애인 미용시설 접근성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한미용사회는 미용업의 발전과 기술 향상을 위한 미용인 단체다. 경로당, 병원 등 이·미용을 받기 어려운 사람들을 찾아다니며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주요 협약 사항은 경기도 장애인의 미용시설 접근성 향상과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정보 공유 ▲인·물적 자원 제공 ▲복지증진 협조 ▲경기도 소규모 점포 경사로 보급 지원 사업 등이다.

이를 통해 양 단체는 경기도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함께할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는 경기기장협 김기호 협회장, 대한미용사회 경기지회 오해석 지회장, 대한미용사회 경기지회 도애석 부지회장, 대한미용사회 경기지회 김옥 부지회장, 대한미용사회 경기지회 홍석준 사무처장, 경기지장협 중증장애인위원회 이해달 위원, 김경원 위원 등이 참석했다.

이 날 협약식에서 대한미용사회 경기지회 오해석 지회장은 “장애인 당사자분들의 이·미용시설 접근성을 높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앞으로 경기지장협과 함께 더욱 체계적으로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경기지장협 김기호 협회장은 “장애인 복지에 대한 많은 관심에 감사드린다. 앞으로 대한미용사회와 협력해 이·미용시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