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고용인식개선매니저' 앞으로는 더 친숙한 이름되겠죠?
'장애인고용인식개선매니저' 앞으로는 더 친숙한 이름되겠죠?
  • 박지원 기자
  • 승인 2021.06.1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대면 강의 스킬과 온라인 홍보방법 배우니 유익"
일반과정 2차 교육 오는 8월 3일부터 5일까지 진행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가 '장애인고용인식개선매니저 아카데미 일반과정 1차 교육'을 9일부터 11일까지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진행했다.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소셜포커스 박지원 기자] =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고용인식개선매니저 아카데미 일반과정(이하 일반과정) 1차 교육'을 9일부터 11일까지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진행했다.

이번 과정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취득자 중 역량 개발을 원하는 강사를 선발하여, Zoom 애플리케이션을 중심으로 한 비대면 강의 스킬과 유튜브 및 SNS 온라인 홍보방법을 교육했다.

또한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로서의 신념을 재점검하고 동기 부여를 통한 마인드 셋업 교육도 실시했다. 1:1 강사 프로필을 점검하고 강점을 잘 살릴 수 있는 교육안 작성법을 통해 강사의 경쟁력 향상도 꾀했다. 

일반과정 교육을 마친 수강생 A씨는 "꼭 필요한 강의를 해주셔서 감사했어요. 강사로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어요. 다음 교육은 좀 더 긴 시간 교육해 주셨으면 좋겠어요. 다음번에도 꼭 다시 듣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일반과정 2차 교육은 오는 8월 3일부터 8월 5일까지 3일간 서울 이룸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지역 강사들의 요구에 따라 대전에서도 ‘스킬Up과정’으로 9월 29일부터 10월 1일까지 3일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카데미 일반과정’ 2차 교육 및 ‘스킬Up과정’ 교육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고협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담당자(☎02-723-4096)에게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